Q. 감사헌금 없이 드리는 감사찬양도 온전히 드려졌다고 할 수 있나요?
A. 돈이 한 푼도 없으면 그럴 수 있습니다. 돈이 있으면서 감사헌금을 하지 않고 감사찬양을 드린다면, 그 찬양이 온전한 감사가 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이 돈을 좋아하셔서가 아니라, 하나님은 우리들의 경외와 경배를 원하시는데, 여기에는 제물(예물)이 빠질 수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 문제로 하나님께 매달리면서, 하나님께 돈을 드리는 것에 인색할 이유가 무엇일까요? 하나님은 돈과 무관한 초월주라고 생각해서일까요, 아니면 하나님에 대해 인색해서일까요? 만일 하나님을 초월주라고 여긴다면, 결코 돈 문제로도 하나님께 매달리지 못할 겁니다. 결국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나님께 인색한 겁니다.
하나님께 인색한 만큼 우리 인생은 삭막하게 될 겁니다. 하나님이 그렇게 만드신다고 여기지 마세요.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모든 사람의 인생은 광야 같이 삭막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을 우리에게 부어주신 하나님이신데, 하나님께 드리는 것에 인색하다면, 그건 하나님을 아무것도 아닌 존재로 여기는 것과 같은 겁니다. 그렇다고 이 말을 기복주의로 듣지 말아야 합니다. 감사헌금을 드리면 만사형통이라는 말로 들어서는 안됩니다. 감사헌금을 통해서 하나님을 향한 마음을 확증하게 되고, 하나님의 이름을 높임으로 하나님 영광 안에 들어가게 되고, 하나님의 이야기를 역동적으로 살게 되는 겁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