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BS 하나님 나라 – 교회(1)
마태복음 16:13-20
지금까지 하나님 나라에 대한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이제부터는 하나님 나라와 교회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아래 물음에 답하세요.
1) 누군가 당신에게 ‘하나님 나라가 무엇입니까?’라고 물으면 무엇이라고 대답하는 게 좋을까요?
2) 누군가 당신에게 ‘당신은 왜 교회에 다니나요?’(혼자서 믿을 수도 있지 않습니까?)라고 묻는다면 무엇이라고 대답하는 데 좋을까요?
2. 본문은 예수님과 제자들이 가이사랴 빌립보로 가는 길에 나눈 대화입니다. 예수님이 묻고 제자들이 답을 하는 형식입니다. 아래 물음에 답하세요.
1)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고 물으셨던 건 특이한 일입니다. 베드로가 대답한 내용도 특이합니다. 당신은 교회 안에서 얼마나 묻고 답하는(혹은 답하고 묻는) 생활을 하는지요?
2) 베드로의 대답을 들으신 예수님은 많이 만족해하십니다. 그러면서 베드로를 축복하는데, 예수님이 베드로를 축복한 내용이 아래와 같습니다. 이 구절이 의미하는 바를 말해보세요.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는 네게 알게 한 이가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아버지시다” :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3. 지금 당신의 교회생활에서 풀고 매는 ‘권세’를 경험하고 있나요? 믿지 않는 사람들조차 형통하게 사는 것과 하늘의 권세를 누리고 사는 것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어떻게 그걸 분별할 수 있다고 보나요?
댓글0개